너비 1180px 이상
너비 768px - 1179px
너비 767px 이하

예방 조치 안내

국민 행동수칙 준수

국민 행동수칙 포스터

국민안심병원 이용

일반 환자의 의료이용을 보장하고 감염 위험을 막기 위해 비호흡기 질환자와 호흡기 질환자를 분리하여 진료하는 ‘국민안심병원’ 을 운영 중입니다.

안심병원은 일반환자와 호흡기환자 외래 구역을 구분하여 운영하는 유형(유형 A)과 호흡기 외래와 더불어 검채채취 가능한 선별진료소, 호흡기환자 전용 입원실까지 함께 운영하는 유형(유형 B)이 있습니다.

안심병원 외에도, 일반 환자는 의료기관에 방문하지 않아도 전화 상담 · 처방 및 대리 처방을 받을 수 있어 병원 내 감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 심장질환 등 비호흡기 환자분들은 국민안심병원 일반외래를 이용하시고, 단순 경미한 호흡기 증상을 가진 환자분들은 가까운 의원이나 국민안심병원 호흡기 외래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증상이 의심되는 의사환자나 조사대상유증상자는 먼저 관할 보건소 또는 1339 콜센터 등에서 상담을 받으신 후 선별진료소를 방문할 것을 권장합니다.

국민안심병원 이용 누가? 언제? 어떻게?

어린이 노약자 등 집단시설 이용

어린이집과 유치원은 휴원기간이 연장되었으며, 4월 9일(목)부터 고등학교 3학년과 중학교 3학년이 온라인 개학을 시작하여, 4월 16일(목)에는 고등학교 1~2학년, 중학교 1~2학년 및 초등학교 4~6학년, 4월 20일(월)에는 초등학교 1~3학년 학생 순으로 단계적 온라인 개학을 실시합니다.

요양시설 등 종사자는 발열,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있거나 환자발생국가 해외여행력이 있으면 14일 간 업무에서 배제하고 있으며, 시설 내 외부인 출입도 제한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 이용시설이 휴관하더라도 일상생활 유지에 필수적인 아동 도시락 지원, 장애인 활동지원 등의 서비스는 지속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