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출여력 부풀리기는 사실이 아님을 알려 드립니다.

    http://ncov.mohw.go.kr/shBoardView.do?brdId=3&brdGubun=33&ncvContSeq=1987

    [한국경제 기사(4.21일자 조간)에 대한 설명]

    <주요내용>
    1. 기사내용

    □ 한국경제신문은 4.21일자 조간 가판 「‘대출여력 부풀리기’ 유혹 못 참은 금융당국」 제하 기사에서,

     ㅇ “금융권 일각에선 새로 확보한 대출여력이 실제로 집행 가능한 숫자인지 따져볼 필요가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 정부가 시장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숫자를 만들어 내는데 급급한 게 아니냐는 비판도 있다.”

    ...


    2. 동 보도내용에 대한 입장

    □ 코로나19로 인한 내수 위축·매출 감소 등으로 중소기업·소상공인 등의 자금부담이 가중되고 금융시장 변동성이 확대된 바 있습니다.

    □ 이에 정부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중소기업·소상공인 등에 대한 충분한 금융지원과 시장 불안에 대한 선제적 대응을 위해 금융권 중심으로 「민생·금융안정 패키지 프로그램」(100조원+@규모)을 마련하여 신속히 추진 중입니다.

    ...

    *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보도해명자료 참조

    공공누리 제1유형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가 창작한 "대출여력 부풀리기는 사실이 아님을 알려 드립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제1유형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가능, 변경 가능) 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유형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